겁 없이 해병대에 자원한 02학번 광성이. 오늘은 입대하는 날이다.
포항에 집결하자 광성이와 같은 훈련병들이 가슴에 번호표를 달고 어수선하게 흝어지어 있었다.
질서정연한 것을 좋아하는 해병대 훈련 교관(DI)은 어수선하게 서 있는 훈련병들에게 소리쳤다.
"자, 번호와 상관없이 C열 종대로 줄 맞추어 섭니다!! 실시!!!"
쭈뼛쭈뼛 순서와 상관없이 C열로 줄 맞추어 선 광성이와 훈련병들. 해병대는 가입소 기간동안 자진하여 퇴소를 할 수 있다.
"자자, 본격적인 훈련을 시작하기 전에 집에 갈 사람들은 좌측으로 빠집니다. 실시!!"
중간중간 좌측으로 빠지는 훈련병들을 보며 집에 갈까 말까 갈팡질팡하던 광성이. 고민 끝에 좌측으로 빠지려던 찰나,
"동작 그만! 좌로 밀착한 후 다시 앞으로 밀착하여 빈자리를 채웁니다!!! 실시!!"
아뿔싸!! 늦었다!! 어서 좌로 밀착한 후 다시 앞으로 밀착하자!!!!
첫 줄에는 테스트 케이스 개수 T (1 <= T <= 100)가 주어진다.
각 테스트 케이스마다 행의 수 R, 열의 수 C (1 <= R, C <= 100) 가 주어지고 이후 R 줄에 걸쳐 C개의 번호가 주어진다.
번호는 0부터 R*C 범위 내이고, 0은 빈자리를 의미한다. 0을 제외한 번호의 중복은 없다.
빠진 사람 자리를 먼저 좌측으로 밀착하여 채운 후 다시 앞으로 밀착하여 채운 결과를 출력한다.
주의) 각 줄의 마지막에 공백이 있으면 안됨을 유의해주세요.
주어진 입력을 좌로 밀착하여 좌측의 빈자리를 채우면 다음과 같다.
1 2 3 0 0
4 5 6 7 0
8 9 0 0 0
이후 앞으로 밀착하여 위의 빈자리를 채우면 2행 4열의 7 이 1행 4열로 이동하여 최종적인 결과는 다음과 같다.
1 2 3 7 0
4 5 6 0 0
8 9 0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