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1172--킹콩 영준이와 종욱이의 대도시 파괴 프로젝트

1172: 킹콩 영준이와 종욱이의 대도시 파괴 프로젝트

시간제한 : 1.000 sec  메모리제한 : 128 MB

문제 설명

킹콩 영준이와 종욱이의 취미는 도시를 망가트리는 것이였다.

그러던 어느날 평소와 같이 도시를 망가트리는 종욱이를 보고 있던 영준이의 머리속에 기가막힌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이제껏 건물을 하나하나 부수는 것 대신, 건물을 밀어서 손쉽게 망가트리자고 제안한 것이였다.

이를 들은 종욱이는 너무나 기쁜 나머지 흔쾌히 승락하였고 그렇게 도시를 망가트리기로 하였다.

영준이가 제안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도시의 건물은 항상 일렬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영준이와 종욱이가 각자 건물을 왼쪽(L)과 오른쪽(R) 방향으로 밀어 넘어뜨리면 훨씬 손쉽게 도시를 망가뜨릴 수 있다는 것이였다. 이때 밀린 건물들은 매 사이클 마다 지정된 방향으로 한칸씩 움직이며 쓰러진다고 한다. 단 건물이 서로 마주 보는 방향으로 오고 그 사이에 1개의 건물이 서있을때 그 건물은 쓰러지지 않는다고 한다.

     

모든 건물이 쓰러지고 더이상 쓸어질게 없는 도시의 모습은 어떤 모습이 되겠는가? 

(망가지지 않은 도시는 나중에 영준이와 종욱이가 친히 다시 방문하기로 하였다.)

입력 설명

첫줄에는 전체 테스트 케이스  T(1<= T <= 100)가 주어지며 그다음 줄에서부터는 다음의 규칙으로 입력이 주어진다

각 입력은 문자열로 주어진다. 이때 문자열 . (건물), L (왼쪽으로 쓰러질 건물), R (오른쪽으로 쓰러질 건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1 ~ 50,000 사이의 길이를 가진다.

예를 들어, R...L 이 주어졌을때, 최종적으로 건물이 다 쓰러진 후에는 RR.LL 과 같은 형태가 된다.

출력 설명

더이상 쓰러질 건물이 없는 상태를 출력한다.

입력 예시 Copy

1
R...L

출력 예시 Copy

RR.LL

출처/분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