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1272--신기한 돌멩이

1272: 신기한 돌멩이

시간제한 : 1.000 sec  메모리제한 : 128 MB

문제 설명

모태 솔로에서 한층 진화한 마법사 종욱이는 솔로 탈출을 꿈꾸며 점술집에 찾아갔습니다.

점술사가 말하길 4년째 매년 찾아오는 종욱이의 정성이 갸륵하다며, 이제껏 한번도 선보인적 없는 신통 방통한 "신기한 돌멩이"라 는 점을 쳐주겠다고 했습니다.

이 점술에 따르면, 이 점술을 쳤을때 꽝이 되지 않으면 앞으로 6개월 안에 종욱이는 이번 생에서 그토록 꿈에 그리던 여자친구를 만들게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점술은 다음의 규칙에 따라서 진행됩니다.
  1. 종욱이는 각각 'G'와 'F' 그리고 'O'라 쓰여있는 돌멩이를 임의의 개수 만큼 가져와 본인의 일직선 나무 판 위에 올려둡니다.
  2. 점술 기계는 종욱이가 가져온 'G'와 'F' 그리고 'O'라 쓰여진 돌들과 동일한 개수의 돌멩이들을 일직선 나무 판위에 채워서 공개합니다.
  3. 점술사는 종욱이의 나무판 위의 'G', 'F' 돌멩이를 각각 왼쪽 방향과 오른쪽 방향에 있는 돌멩이와 위치를 반복적으로 바꿉니다. 단, 왼쪽과 오른쪽 방향에 있는 돌멩이가 'O'로 표시된 돌멩이일 경우에만 바꿀 수 있습니다. (즉, G는 왼쪽으로만, F는 오른쪽으로만 움직 일 수 있는 것입니다.)
  4. 이전 단계를 통해 종욱이가 배치한 돌멩이들의 위치를 바꾸어 점술 기계가 내려준 돌멩이 순서를 도저히 만들수 없다면, 종욱이의 점괘는 꽝이 됩니다. (즉, 종욱이는 앞으로도 모태 솔로로 지내게 됩니다. ;___)

이에 대한 예로는 아래와 같은 경우들이 주어 질 수 있습니다.

예시 1>
OGGOFFOGGOF (종욱이의 돌멩이들)
OOFFOOGGFGG (점술 기계의 돌멩이들)
위 경우에는 점술 기계의 OOFF 부분을 점술사가 종욱이의 돌들의 순서를 아무리 바꿔도 절대로 만들수 없기 때문에 false를 출력합니다.

예시 2>
FFOOGG (종욱이의 돌멩이들)
OOFFGG (점술 기계의 돌멩이들)
위 경우에는 종욱이의 돌멩이들 중, 앞의 두 FF 돌을 각각 오른쪽으로 2칸씩 움직이면 점술 기계과 같은 순서를 만들수 있기 때문에 true를 출력합니다.


여러분은 이제 점술사가 되어, 종욱이가 나무판 위에 만들어온 돌멩이들의 순서를 점술 기계가 내려준 나무판 위의 순서대로 구성할 수 있는지 결과를 알려주세요

입력 설명

첫 줄에는 돌멩이를 놓을 수 있는 일직선 나무판의 길이 N(1 ≤ M ≤ 105)이 주어집니다. 

그다음 줄에는 종욱이가 놓은 'G', 'F', 'O' 로 구성된 N개 돌멩이가 주어지고, 마지막 줄에는 점술 기계가 놓은 'G', 'F', 'O' 로 구성된 N개 돌멩이가 주어집니다.

출력 설명

점술을 진행하여 점술이 꽝이 아니면 true를 출력하고, 꽝이면 false를 출력합니다.

입력 예시 Copy

11
OGGOFFOGGOF
OOFFOOGGFGG

출력 예시 Copy

false

도움

G, F 는 GirlFriend 에서 가져온 단어랍니다 ~

출처/분류